한국소비자원에서는 시중에 유통 및 판매하는 시판이유식 15개 제품에 대해서 시험 및 조사를 했습니다. 평가 결과를 보시면 각 영양성분을 보실 수가 있어 장단점에 대해서 파악이 가능합니다.
– 닥터리의 로하스밀, 루솔, 배냇밀, 베이비밀, 베이비본죽, 엘빈즈, 팜투베이비, 푸드케어, 맘마밀, 맘마짱, 맘스쿠킹, 거버, 알랙스앤필, 베베쿡, 짱죽
한국에서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아동의 성장 단계에 맞춘 식단 요구로 인해 이유식 배달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으로 이 시장은 약 1,699억 원의 규모를 가졌으며, 2025년에는 약 3,300억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이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소비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시중 판매 시판 이유식 15개 제품 시험 및 조사
이러한 배경에서 광주소비자연맹은 전문가 자문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15개 이유식 제품의 안전성과 표시사항 기재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모든 제품이 식품 안전 기준을 충족했으며, 식품 유형, 영양성분 등의 표시사항도 모두 표기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중 유통 및 판매 이유식 15개 제품에 대한 평가 결과 및 종합결과표의 상세를 첨부하였으니, 이유식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참조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같은 이유식이라도 주재료(육류, 과일류 등)나 섭취 연령에 따라 당류, 나트륨과 같은 영양성분에 차이가 있으므로, 구매 전에 표시사항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더 안전하고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