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 – 체크인
‘JW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는 다른 호텔들과는 달리 중문에 있지 않고 중문에서 차량으로 동쪽 방향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JW메리어트 제주는 체크인은 소파에 편하게 앉아서 제공되는 다과(차와 초콜릿)를 먹으며 체크인을 하게 됩니다.
체크인을 하는 동안 체크인센터 외부를 둘러 보았습니다. 체크인하는 곳에서 게스트룸으로 가려면 아래 사진의 길을 따라 오른쪽 끝에 보이는 건물로 들어가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시면 게스트룸으로 연결이 됩니다. 체크인을 하는 곳이 8층으로 제일 높은 층에 있는 특이한 구조입니다.
위 사진의 오른쪽 끝의 건물 왼편으로는 옥상이 있는데 향후 저기에 루프탑 바를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그냥 제주 남쪽의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전망대처럼 오픈되어 있는 장소입니다.
JW메리어트 제주 스파 앤 리조트 프리미엄 룸
아쉽게도 만실이라 룸업그레이드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일반룸(프리미엄 룸)이라서 별도 거실이 없지만 공간이 좁지가 않습니다. 화장실, 세면대, 욕실이 다 분리가 되어 있는 구조이고, 욕조가 엄청나게 크네요. 드라이기가 다이슨이라 한 번 놀랐네요. 욕조 크기는 반얀트리만큼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욕조에서 물놀이가 가능할 정도는 됩니다.
발코니에는 의자와 탁자가 있는데 앉아서 맥주 한잔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진의 와인은 JW메리어트의 지인분이 계셔서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JW메리어트 주변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제주 명소 중 하나인 외돌개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오전이나 이른 저녁의 선선한 시간에 산책을 즐기는 것도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체크인은 오후 3시이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입니다. 체크인/체크아웃 시간 또한 다른 호텔들과는 다르게 얼리체크인(Early Check-in) 및 레이트체크아웃(Late Check-out)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정책도 정책이지만 일손 부족도 원인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가끔 방정비가 되지 않아 체크인이 늦어져서 불만인 손님들이 있다고 하니 즐거운 여행을 위해 호텔에 너무 시간 맞춰서 도착을 하지 마시고, 적절한 시간에 도착하셔서 방정비 상태를 잘 확인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