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가구와 아이를 위한 지원이 필요한 이 시대, 다함께 돌봄 프로그램이 제시하는 해결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함께 돌봄
맞벌이 가구의 육아 부담을 경감하고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만 6~12세의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IP: 아동의 연령대에 따른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통해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돌봄 환경을 제공합니다.
지원대상
- 돌봄이 필요한 만 6~12세 아동입니다. 이 서비스는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NOTE: 소득수준에 무관하게 모든 아동이 돌봄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선정기준
- 지역 자치 단체나 센터의 여건에 따라 이용 대상자의 우선순위가 결정됩니다.
POINT: 센터별로 이용 대상자의 우선순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원내용
- 정기 및 일시 돌봄, 방과후 프로그램 연계, 등/하원 지원, 정보제공 등 다양한 지역 맞춤형 돌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WARNING: 지역과 센터별로 제공하는 돌봄 서비스의 내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개별 문의가 필요합니다.
신청기간
- 접수기관별로 신청 기간이 상이하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신청방법
- 다함께 돌봄센터에 전화나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LINK: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 후 로그인(간편인증, 공동금융인증 등)이 필요합니다.
제출서류
- 기본적으로 신청서와, 지자체장이 요구하는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문의처
-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 아동권리보장원: ☎02-6454-8500
CONCLUSION: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함께 돌봄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필요한 경우, 위의 정보를 참고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